앙리와 삐용이네

안녕하세요, 앙리삐용입니다. 이번에 드디어 애드 고시를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애드 고시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에 달 수 있도록 심사를 거치는 과정인데요, 생각보다 거절당하는 경우가 많아서 고시라고 불릴 정도라고 합니다. 저는 사실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예전에 다른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한번 통과해본 적이 있어서 아마 상대적으로 덜 까다로운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긴장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방문해야 하는데요, 저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처음 시도하는 게 아니라서 처음 시도하는 분이랑은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이라기보다는 제가 등록한 후기를 정리한 포스팅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애드센스 신청을 하기 위해 생각했던 조건은, 포스팅 10건하기였습니다. 그래서 10건이 되자마자 딱! 바로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를 통과하는 데에 명확하게 나온 기준이 없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소개하고 있는 블로그마다 각각 다르게 설명을 하시더라고요. 어느 곳은 포스팅 몇 건 이상, 또 어느 곳은 포스팅할 때 몇 자 이상, 또 다른 곳은 일정한 주제로만 포스팅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말이죠. 아마 구글에서 정확하게 알려주는 게 없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애드센스를 통과하신 분들이 말씀해주시는 내용들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연동하기

제가 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등록했을 때랑은 프로세스가 조금 달라졌더라고요. 티스토리 관리자 쪽에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메뉴가 생겼더라고요.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애드센스 연동하기

관리자에 들어가셔서 좌측에 수익 메뉴, 수익 메뉴를 클릭하시면 애드센스가 나옵니다. 연동하기 버튼 누르시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연동하면 됩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사이트 추가하기

애드센스 새 사이트 추가

저는 기존에 승인을 받은 블로그가 있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새 사이트를 추가하면 되었습니다. 아마 처음 하신 분들은 다른 블로그들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단계를 넘어가시면, 검토되지 않음으로 나오실 텐데요. 해당 URL을 클릭하시면 아래로 칸이 열리면서 검토 요청이라는 버튼이 나올 겁니다. 그럼 그 버튼을 눌러줍니다.

검토 제발 한번에 돼라!

이렇게 검토 중이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제발 한 번에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최대 2주가 소요된다고 하지만, 그렇게 오래 걸렸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코드 게재하기(+내용 추가)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ㅎㅎ.. 메일이 생각보다 빨리 와서 내용을 확인 후에 추가로 작성합니다. 확인해보니 불합격 메일이 왔더라고요.

불합격이라니..!

그래서 정말 당황해서 대체 이게 무슨 일이지? 했습니다. 메일에는 정확한 사유가 나오지 않아서 바로 링크를 통해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다행히 내용은 심각한 얘기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빠뜨린 부분이 있어서 추가로 단계를 소개합니다. 바로 블로그 HTML 편집을 통해 헤더에 코드를 삽입해두어야 합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네이버나 구글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에 나와 있듯이 코드를 head에 복사만 해서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친효스킨 2.4 버전에는 굳이 헤더에 코드를 추가할 필요 없이 따로 번호만 입력해주시면 자동으로 완성된답니다.

친효스킨에서는 친절하게 번호만 입력하면 되게 구현되어있습니다! 

해당 코드를 입력한 후 다시 검토 요청을 눌러둔 상태입니다. 이번 주말 안에 통과돼서 제 블로그에도 광고가 달렸으면 좋겠네요. 물론 광고 단다고 수익이 바로 엄청 엄청 나오진 않지만, 그래도 왠지 큰 산을 넘었다는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ㅎㅎ 얼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